생각, 고민, 문제해결의 기록

[야곰 아카데미] 스위프트 코드 스타터 캠프 7기 후기 본문

후기

[야곰 아카데미] 스위프트 코드 스타터 캠프 7기 후기

김예티 2023. 3. 28. 17:32

이 글은 야곰아카데미의 스위프트 코드 스타터 캠프 7기를 수료하고 작성하였으며

캠프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작성하였습니다!

편의상 반말로 진행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비전공자, 예체능 출신이 개발자로

나는 예술대학교를 졸업하고 20대 중반까지 관련 일을하던 사람이었다.

하지만 여러 경험과 또 다른 미래의 비전을 찾으며 개발자의 길에 들어서게 되었고

그 중에서도 가장 관심이 갔던 분야인 iOS분야로서 커리어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혼자 몇달 간의 독학을 통해 느낀 점...

함께 공부할 동료들과 멘토가 절실하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그 때 처음 알게된 야곰아카데미는 나에게 아주 탁월한 선택이 되어주었다.

https://www.yagom-academy.kr/


야곰 아카데미의 공부방식

혹시 나처럼 후기를 좀 찾아본 뒤 캠프에 들어섰다면 좀 괜찮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처음에 꽤 당황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야곰아카데미는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중점으로 두고 있기 때문이다.

그 어느 것 하나 입으로 떠먹여주지 않는다.

학습자료와 과제들을 주마다 제공해주지만 그 누구도 옆에서 공부하지 않는다고 눈치를 주지 않는다.

나도 처음엔 이 방식이 정말 좋은 방식인가 의심했지만 5주가 지난 지금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을 확실히 깨달을 수 있었다.

5주 간의 학습내용보다 중요한건 바로 이 자기주도학습의 습관화에 있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개개인마다 iOS지식과 경험에 대한 스타트 지점도 다를뿐더러,  학습속도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모두 함께 같은 진도를 나간다는 개념자체가 어떻게보면 어불성설이다.

그럼 이제 주요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팀원과의 스터디

일주일에 하루 시간을 정해 정해진 팀원들과 스터디가 이루어진다.

어떤 방식으로 스터디할지는 스터디마다 자유다.

피드백 세션

주 1회 약 2시간정도의 온라인 피드백세션이 있다.

이 시간은 공부하며 생겼던 궁금증등을 해결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니 꼭 잘 활용하자.

리뷰어들의 코드리뷰

각 과제마다의 피드백, 공부를하며 생긴 궁금증등을 디스코드를 통해 언제든지 질문할 수 있다.

질문하기를 두려워말고 질문하자!!!!!!

TIL과 일일회고

오늘의 공부내용을 기록하고 스스로를 피드백해 볼 수 있는 아주 좋은 시스템이다.

오늘 공부한걸 돌아보며 기록하는 습관을 들이기에 안성맞춤이다.


후기

iOS개발자로써의 첫걸음을 떼고 싶다면 코드스타터캠프를 적극 추천한다.

또는 내가 이 길로 가도되는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적극 추천한다.